뮤지컬 이몽룡

홈으로 > 문화사업 > 뮤지컬 콘텐츠 > 뮤지컬 이몽룡
  • 글자 작게
  • 글자 원래대로
  • 글자 크게
  • 인쇄하기
뮤지컬 이몽룡

포스터

이몽룡의 실제 모델인 봉화선비 성이성과 춘향의 애틋한 사랑이야기

한국 최고의 로맨스 춘향전이 현대적 감각의 실경뮤지컬로 재탄생합니다

행사개요
기간 2018년 8월 2일(목) ~ 3일(금)
장소 봉화은어송이테마공원
주제 봉화선비 성이성의 별이 된 사랑
주최 봉화군
주관 (재)세계유교문화재단
후원 (사)이몽룡기념사업회, 경북인터넷고등학교, (주)OKF, 안동농업협동조합,  K-water, 안동MBC 
소 개

  성이성(1595~1664)은 청백리로 이름높은 조선중기 문신으로 봉화군 물야면 가평리에서 태어났다.

 문과 급제 후 사간으로 역임하였으며 직언으로 일관하여 승진이 순조롭지 못하기도 하였다.

 암행어사를 4차례 역임하였으며 조선시대 215명 중 한명인 청백리로 녹선되었고, 저서로는 '계서유고'가 있다.

 

 성이성이 춘향전의 이몽룡의 실존인물이라는 사실이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아버지인 성안의가 4년간 남원부사를 지냈으므로 성이성이   

 12세부터 16세 경 남원에 살았다던 사실이 있고, 그의 저서 '계서유고'에도 호남지방에서 암행어사 일을 기록한 호남암행록이 기록되어 있다.  또한 성이성의 4대손인 교와 성섭이 지은 '교와문고'에는 성이성이 남원 땅에서 행한 암행어사 건을 기록하였는데, 성이성이 암행하여

 호남수령들의 잔치에 참여하고 그 곳에서 시를 지었으며 그 시가 춘향전에 나오는 '금준미주 천인혈'시와 일치하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뮤지컬 <이몽룡>은 이러한 사실을 기반으로 청백리 암행어사 성이성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춘향전의 사랑이야기 뿐만 아니라 봉화선비 성이성의 삶을 되짚어보고 당시의 청백리 정신을 통해 현대사회를 재조명해보고자 한다.

 

 

 

시놉시스

 경북 봉화군 물야면에서 용꿈을 꾸고 태어난 아이가 있었으니 그 이름하여 창녕 성씨의 자손인 성이성이다.

 태몽으로 하여 아명을 몽룡이라 하였고세상에 나가 큰일을 할 인물이라며 모두 기뻐하였다드디어 성이성은

 장원급제하여 세상에 나갔다.

 

 성품이 강직한 성이성에게 왕이 호남지방 어사를 명하니성이성은 어릴 때 부터의 충복인 방자를 데리고 남원땅으로 내려간다.

 남원이 어떤 땅이냐성이 성에게 남원은 어릴 때의 말못할 애틋한 추억이 있는 곳이다열 여섯 철부지 시절몰래 한 사랑이었던

 첫사랑 춘향이가 있는 곳이다장원급제하면 데려가 겠노라 굳은 언약을 한지 어언 십수 년때늦은 장원급제를 한 성이성은 이제 호남을

 감찰하는 어사가 되어 춘향과의 약속을 지키게 되었다는 부푼 마음을 안고 길 떠난다.

 남원땅에 도착하고 보니 이어사는 변사또의 횡포에 분노한다몽룡은 감옥에 갇힌 춘향을 찾아간다.

 

 ‘준중미주 천인혈이요~ ’남원 변사또의 생일날인근 고을 원님들이 모여 들고 성대한 잔치가 열린다어사가 되어 생일 잔치에 나타난

 몽룡(성이성), 걸 인 행색으로 구박받으며 시 한 수를 짓는다. ‘준중미주 천인혈이요~ ’ 잔치 에 왔다가 시를 본 인근 수령들은 화들짝놀라

 하나 둘 자리를 뜨고주광 이 난 변사또는 춘향을 찾는다춘향은 형리들에게 끌려나온다.

 

 ‘암행어사 출두야’. 잔치 자리는 난장판이 된다잠시 후 이어사는 동헌 마 루에 좌정하여 본관 사또를 봉고파직하고 기적(기생 명부)

 불태운다이어사 는 춘향의 핍박받던 사랑은 비로소 결실을 맺는다.

 

 

뮤지컬 이몽룡 페이지 바로가기

 

 

 

 

 

 

 

 

 

 

 

 

 

 

0개의 홍보자료가 있습니다

# 제목 파일 용량 날짜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TOP ▲